티스토리 뷰

건강

다한증 증상 원인 및 다한증 치료

٩(๑•̀o•́๑)وو 2013. 4. 17. 15:04


다한증 증상 원인 및 다한증 치료



다한증 증상
다한증이란 과도하게 땀의 분비가 일어나는 것을 말합니다. 다한증 증상으로는 손이나 발, 사타구니, 겨드랑이, 정수리, 이마, 코 등의 특정부위에 많은 땀이나는 국소적 다한증, 특히 음식을 섭취할 때 땀이 나게되는 미각성 다한증이 가장 많다고 합니다. 국소적 다한증의 경우에는 겨드랑이 냄새나 발 냄새가 심해 사회생활에 지장을 초래할 수도 있으니 전문의와 상담 및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한증 원인
다한증 원인으로는 정신적인 요인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자주 받거나 긴장, 불안 등이 교감신경의 기능을 항진시켜서 땀을 많이 나게 만듭니다. 또한, 한방에서는 영양이 부족하거나 습한 체질, 속에 화가 많이 차서 기운이 떨어졌을 때 땀샘 조절기능에 이상이 생기면서 땀을 많이 흘리게 된다고 합니다.


다한증 치료
다한증 증상이 정신적인 스트레스나 긴장, 불안 등이 원인이라면 그 원인을 찾아내어 제거해주면 증상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특별한 원인에 대해서 알수가 없고 손이나 발, 겨드랑이, 이마 등의 특정 부위에 땀이 많이 나는 경우에는 해당되는 교감신경절을 차단해주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과거에 비해 훨씬 수월하게 다한증 치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땀이 많이 나시는 분들은 자주 샤워나 목욕을 하여 청결을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매일 속옷 등을 갈아입고 알코올을 적신 탈지면이나 거즈로 땀이나는 겨드랑이 등을 닦아주면 좋습니다. 다한증 증상이 심하신 분들은 피부과에 상담 및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012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호박 효능  (1) 2013.04.19
감의 효능 및 감 칼로리  (0) 2013.04.18
캐슈넛 효능 및 캐슈넛 칼로리  (0) 2013.04.16
송이버섯 효능 및 송이버섯 칼로리  (1) 2013.04.15
대추의효능 및 대추 칼로리  (1) 2013.04.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