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무좀없애는법 5가지 민간요법

٩(๑•̀o•́๑)وو 2014. 8. 30. 10:53


무좀에 걸리면 간지러움에 고생할 뿐만아니라, 발에서 냄새가 심하고 심한 경우에는 균열이나 물집이 잡힐 수 있는데요. 무좀은 일상생활에서도 많은 분편을 야기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무좀없애는법에 대해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차를 이용해 보세요.
살균작용과 습기를 제거해주는 녹차가 무좀에 좋은데요. 특히, 무좀에 걸려 물집이 생겼을때 녹차를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물집이 생긴 환부에 녹차가루를 꼼꼼하게 뿌린다음 거즈를 덧대고 붕대로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시키면 되는데요. 무좀이 있다면 꾸준히 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무화과를 이용해 보세요.
며칠전 마트에가니 무화과를 저렴한 가격에 팔고 있었는데요. 무화과가 무좀을 치료하고 무좀으로 인한 가려움증을 해소해 준다고 합니다. 일단, 덜익은 무화과로 즙을 내세요. 무좀이 있는 발을 깨끗이 씻은다음 촉촉한 상태에서 즙을 낸 무화과를 발라주면 무좀없애는법으로 좋다고 합니다.


쇠비듬을 이용하세요.
쇠비듬이라고 아시나요? 생명력이 강한 시골에 가면 쉽게 볼 수 있는 풀중에 하나인데요. 이 쇠비듬이 무좀 뿐만아니라, 피부염이나 종기 등의 각종 피부질환에 좋다고 합니다. 무좀이 있는 환부에 진하게 달이거나 찧은 쇠비듬을 바르면 좋아진다고 합니다. 한두번 한다고해서 당장 좋아지지는 않으니 꾸준히 해보시길 바랍니다.


식초도 좋아요.
가정에 식초하나쯤은 있을텐데요. 무좀없애는법으로 사과식초를 이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살균효과가 뛰어난 식초가 무좀을 발생시키는 곰팡이균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사과식초에 미지근한 물로 희석시킨 후 발을 담그고 10분 지난이후에 발을 깨끗이 닦고 말려 주세요. 단, 피부가 연약한 분들은 시간을 줄이거나 물을 많이 섞어주세요.


마늘을 이용해 보세요.
마늘은 살균작용과 함께 항균작용을 하여 무좀치료에 좋다고 하는데요. 우선은 마늘로 즙을 내주세요. 그리고, 발을 깨끗이 씻은 다음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다음 즙을 낸 마늘을 면복에 적셔 환부에 바르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항진균제 연고를 이용하세요.
민감요법으로도 무좀치료가 되지 않았다면 약국에서 쉽게 구입가능한 항진균제 연고를 무좀없애는법으로 이용해 보세요. 사용법은 간단한데요. 깨끗이 씻은다음 꾸준히 연고를 발라주면 되는데요. 주의하실점은.. 무좀은 낫는듯 하면서도 쉽게 재발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연고를 4주정도 꾸준히 발라야 재발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무좀에 사용하는 연고 외에도 발샴푸나 스프레이 등도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