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편백나무 효능 5가지

٩(๑•̀o•́๑)وو 2014. 4. 14. 22:29


산을 오르면 피톤치드로 인해 정신이 맑아지면서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데요. 피톤치드는 나무가 자연치유를 하기위해 발산하는 향균물질인데요. 많은 나무들이 피톤치드를 발산하고 있습니다만,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발산하는 나무가 편백나무라고 합니다. 소나무의 5배 정도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편백나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질환 개선
편백나무가 아토피나 알레르기, 민감성 피부 등의 피부질환이 있는 분들에게 좋은데요. 편백나무가 강력한 항균작용을 하여 피부질환을 개선해주고 가려움을 진정시켜 주면서 세균이 피부내에 침투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하는데요. 가정에 아토피나 피부질환이 있는 분이 계시다면 편백나무 베개를 구입하셔서 이용해 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스트레스
우리 몸에서 각종 스트레스에 반응하여 분비되는 부신피질 호르몬 중의 하나가 코르티솔이라고 하는데요. 만성 스트레스나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면 코르티솔의 분비가 많아져 식욕이 증가해 지방이 축적되고, 면역기능이 떨어질 수 있는데요. 이렇게 스트레스가 극심할 때 편백나무의 향을 맡아주면 코르티졸 호르몬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해소와 함께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질환을 막아주고, 두통이나 우울증, 불면증에도 편백나무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면역력 향상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체내에 세균이나 바이러스의 침입이 쉬워지기 때문에 각종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커지게 되는데요. 편백나무가 항원에 대한 항체를 생성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체내의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면서 각종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데 편백나무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숙면유도
새벽에 잠을 자주 깬다거나 쉽게 잠들지 못하시는 분들도 편백나무 베개를 베고자면 도움이 되는데요. 편백나무의 향이 중추신경계를 자극시켜 심리적인 안정을 주어 숙면을 유도하면서 수면시간을 늘려주는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저하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편백나무 효능으로는 체내의 유해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준다는 것인데요. 혈관내에 콜레스테롤이 많아지면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뇌졸중, 동맥경화 등의 혈관계질환을 초래할 수 있는데요. 편백나무가 이러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 때문에 혈관과 혈액이 깨끗해지고, 혈액순환이 좋아지면서 혈압 또한 낮출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