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정에 세탁기 한대 없는곳은 없을것 같은데요. 만약, 세탁기를 돌려도 옷에서 냄새가 난다거나 먼지가 묻어있다면 세탁기 청소를 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은데요. 오랜기간 세탁기를 사용하다보면 곰팡이가 자리잡는다거나 각종 이물질들이 쌓여있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세탁기 청소하는방법을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럼 세탁기 청소하는방법
- 과탄산소다 500g과 함께 마른행주를 세탁기내에 넣어주세요
- 따끈따끈한 온수를 가득받고서 세탁조를 1시간 가량 돌려주세요
- 표준코스로 돌린 이후에 3번정도 헹구고 뚱껑을 열어놓고 건조시키면 끝이랍니다.
만약, 더 좋은 효과를 위해서라면 과탄산소다2 : 구연산1 : 베이킹소다1 의 비율로 섞어 세제로 사용하시면 더욱 좋답니다.
통돌이 세탁기 청소하는방법
여기선 베이킹 소다와 빙초산을 사용합니다.
- 일단 세탁기에 물을 가득 받아주세요
- 베이킹소다를 종이컵으로 1컵, 빙초산은 소주잔으로 2컵을 넣어주세요
- 이제 뽀글뽀글 기포가 생기면서 때가 제거된답니다
- 걸레나 헹주를 넣고 일반코스로 세탁하면 끝이랍니다.
만약, 세탁기 청소에 빙초산 사용이 신경쓰인다면 과탄산소다로 대체할 수도 있는데요.
-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 1:1 비율로 넣어주세요
- 따끈따끈한 온수를 최고의 높이로 받은다음 세탁버튼만 눌러주세요
- 3시간 이상으로 세탁조안의 때를 불려줍니다
- 탈수를 눌러 물을 빼주세요
- 끝으로 구연산 한컵을 넣은후 헹굼버튼을 누르면 끝이랍니다.
만약, 세탁기 청소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세탁후 옷에서 냄새가 지속해서 난다면 세탁기 문에 있는 고무패킹이 원인일 수 있는데요. 가정에 있는 면봉으로 고무패킹 안쪽을 문지르면 이물질과 검은때가 묻어나올수도 있답니다.
고무패킹이 쉽게 안닦아진다면 물티슈를 이용하셔도 되는데요. 물티슈로도 잘 닦이지 않는다면 베이킹소다와 물을 1:1 비율로 섞은후 키친타월에 적셔서 고무패킹을 붙여두면 때가 불려지는데요. 30초가량 지난후에 깨끗이 닦아내도록 하세요.
이상으로 세탁기 청소하는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세탁기 청소를 너무 자주 할 필요는 없습니다만, 그래도 한번에 한번정도는 천연세재를 이용하여 살균해주는게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