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손톱 울퉁불퉁 4가지 원인과 치료방법

٩(๑•̀o•́๑)وو 2016. 3. 23. 16:30

건강이 나빠지면 손톱이 잘 깨지거나 세로줄이 생기는 등의 손톱이 변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손톱 울퉁불퉁한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한 정보를 모아봤답니다.




손톱이 울퉁불퉁한 4가지 원인

1.손톱건선

손톱표면이 지나치게 울퉁불퉁할 경우 건선일 수 있는데요. 건선은 각질이 점점 번져나가면서 염증성 피부질환이 발생하게 되는 것으로 손톱의 건선이 번져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거나, 손톱이 깨지곤 한답니다. 손에 피부질환이 생길 수 있으니 보습제를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2.젤네일

일반 네일아트보다 오래가고 광택이 잘 나서 요즘 젤네일을 하시는 여성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젤네일의 지속성이 좋기는 하지만 손톱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못하면 손톱 울퉁불퉁해지거나, 부러지는 등의 부작용이 생깁니다.





3.무리한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제일 먼저 식단조절을 하게 되고 욕심내서 무리하게 시작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렇다보니 꼭 필요한 영양섭취가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나 단백질 섭취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해 손톱에 문제가 생기고 머릿결도 거칠어질 수 있습니다.



4.화학약품

화학세제 특성상 손톱을 상하게 하고, 손을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손톱표면을 울퉁불퉁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화학약품을 사용하신다면 손톱 강화제, 영양제를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손톱관리와 함께 손톱을 매끄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손톱 울퉁불퉁 치료방법은?

1.충분한 영양섭취

규칙적이고 건강한 식단과 함께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골고루 챙겨 드시면 손톱 건강은 물론이고, 더불어 피부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나 손톱의 구성물질인 단백질이 풍부한 고기, 계란, 우유 등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외부충격방지

손톱은 충격에 약하기 때문에 작은 충격에도 손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외부충격을 줄이기 위해서는 미리 장갑을 착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철저한 손관리

손을 씻고 나서 그냥 지나치면 거칠고 푸석해지기 쉬운 손에 핸드크림 등 보습제를 발라주어서 충분한 수분공급을 해주고, 잦은 네일 등으로 인해 지친 손톱에는 영양제, 강화제를 발라 손톱건강을 챙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충분한 휴식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충분한 휴식을 통해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톱 울퉁불퉁 뿐 아니라, 손톱에 줄무늬가 생기는 경우도 있는데요. 극심한 피로나 스트레스, 빈혈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면서 골고루 영양을 섭취하는게 좋답니다. 예쁘게 손톱 관리하세요~~





댓글